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DNA러버 드라마 총정리: 출연진, 인물관계도, 기본 정보

by 호기심 나라 2024. 8. 23.
반응형

‘DNA러버’는 2024년 8월 17일부터 TV CHOSUN에서 방영되는 주말 미니시리즈로,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새로운 도전을 선보입니다. 아래에서는 ‘DNA러버’의 주요 등장인물과 출연진, 인물관계도, 그리고 기본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DNA러버 드라마 총정리 출연진 인물관계도 기본 정보
DNA러버 드라마 소개


DNA러버 드라마 소개 및 기본정보

‘DNA러버’는 사랑과 운명을 과학적으로 풀어내려는 유전자 연구원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연애에 번번이 실패한 한 유전자 연구원이 과학적 방법을 통해 자신의 완벽한 짝을 찾는 과정을 그리며, 사랑에 대한 색다른 시각을 제공합니다.

● 채널 : TV CHOSUN
● 방송기간 : 2024년 8월 17일 ~ 2024년 10월 6일
● 방송시간 : 매주 [토,일] 밤 09시10분
● 몇부작 : 16부작
● 출연진 : 최시원, 정인선, 이태환, 정유진 外
● 장르 : 로맨틱 코미디, 멜로
● 시청등급 : 미정
● 제작사 : 하이그라운드, 아이피박스미디어, 팬엔터테인먼트
● 스트리밍(ott) : 티빙, 넷플릭스

주요 등장인물 및 출연진

● 한소진 (정인선) : 여, 32세 "내 운명의 짝은 내가 찾는다"

오타쿠 기질 충만한 '이로운 유전자센터' 연구원. 대용량 외장 하드 자료로도 부족해 흰 연구원 가운 가득 외계어같은 유전자 이름을 끄적거려 놓고 다니는 그녀. 유전자센터에서 VIP 고객들의 유전적 탈모를 비롯, 각종 질병 등을 연구, 치료하는 매우 유능한 연구원이다. 아, 한 걸음 더! 인간의 질병과 외형적 특징 말고도, 인간의 성격, 본성, 그리고 운명까지도 유전자는 알고 있다! 점집을 왜가? 그 유전자 암호만 해독하면 미래는 예언된다. 해독... 누가? 바로 내가! 내 무수한 연애 실패도 유전자는 납득할 만한 해답을 주겠지?


● 심연우 (최시원) : 남, 34세 "이별은 그럴 때 하는 겁니다. 미안하고 슬플 때"

여자 스캔 능력이 뛰어난, 섬세한 산과 닥터. 임산부와 아기에게는 한없이 자상한, 의술과 부성애를 겸비한 의사. IQ, EQ보다 '사회적 지능'이 뛰어난 그는 세련되게 자기 매력을 어필할 줄 안다. 이 남자의 이별 타이밍? 여자가 연우를 집착, 소유, 교정, 심지어 인간 개조해 나가려는 그 지옥이 시작되는 시점, 가차 없이 이별을 선언한다. 연우가 '얄미운 평정심'을 유지하는 내공은 바람둥이 아버지와 그런 아버지에게 매번 상처받는 어머니 사이에서 왔을지도. 지옥 같았던 그 둘 사이에서 연우는 극강의 쿨함을 터득했다. 감정 처리 못 하는 무책임한 어른이 되고 싶지 않았다.


● 서강훈 (이태환) : 남, 29세 "남자로 태어났으면 순정은 한 여자한테 바쳐야지"

정인 소방서의 꽃인 현장대응단 소속의 구조대원. 일이든 사람이든 한 번 마음 먹은 것에 대해 변할 줄 모르는 남자. '약속'을 한번 하면 똘끼스러울만큼 우직하게 지킨다. 3년 전 한 건의 뼈아픈 구조 실패가 있었다. 소진의 아버지가 우울증으로 목숨을 끊던 3년 전 그날, 강훈은 구조 대원으로 출동했다가 마지막 순간, 소진 아버지에게 '결정적인 말'을 해주지 못해 자살을 막지 못했다. 2년이 지난 지금, 소진의 전화는 무조건 0순위. 레펠을 타고 빌딩 벽을 타고 내려오며 구조 훈련에 몰두하는 순간에도 소진의 전화는 무조건 받는다.


● 장미은 (정유진) : 여, 34세 "하나만 사랑하니까 실패하는 거야"

연애 방송 섭외 1순위 연애 칼럼니스트 어떤 옷을 입든 이사도라처럼 스카프로 그녀만의 패션을 완성한다. 그 스카프의 색깔은 요일마다 다르고, 요일마다 그녀의 애인도 달랐다. 그녀는 폴리아모리, 비독점 연애주의자이기도 하다. 한 남자에게 모든 걸 기대하는 한 여자는 상처받을 수밖에 없다. 여자들에게 상처받지 않고 연애하는 수십 가지 노하우를 제안한다. 당당하고 도발적인 그녀에 대해 거부반응을 일으키는 꼰대남들을 제외하면 남자들 사이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과거 애인이었던 연우의 쿨한 라이프를 이해하는 소울메이트.


● 여정탐 (이시훈) : 남, 36세

심병원 내분비내과 의사로 연우의 동창. 연우를 빛내주기 위해 존재하는 '안'퍼펙트한 오류투성이의 남자. 갱년기 치료를 하며 폐경기 환자들과 같이 울어주기도 하는 소녀(?)감성의 소유자다. 어느 날, '역삼동 불주먹' 성미를 만나고 잠재된 본능이 깨어난다.


● 손아리 (이수빈) : 여, 27세

이로운 유전자센터 연구원. 소진의 동료이자 영혼의 단짝. 연구원 선배인 소진의 집에서 먹고 자며, 장롱 안에 들어가 먼지 묻은 책들을 심독할 때 가장 안정감을 느낀다. 광장 공포증이 있어서 대낮에 길거리에서 발작이 생기면 작고 아늑한 공간, 즉 버려진 박스 안에라도 자신을 구겨 넣고 숨는다.


● 남성미 (방은정) : 여, 37세

강훈의 소방관 파트너이자 역삼동 불주먹이라고 불리는 아마추어 격투기 선수. 대회 출전 경력도 많으며 모든 스포츠에 능하다. 운동은 그녀의 전부며 낙이다. 그런 그녀에게 말랑말랑한 남자 하나가 찾아든다. 여정탐이라는, 근육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이 남자가 자꾸 눈에 밟힌다.


● 안드레아 신부 (이철우) : 남, 34세

큰 키. 렘브란트 그림에서 나온 듯, 빛과 그림자 음영이 강하고 윤곽 뚜렷한 얼굴. 그는 신을 사랑하며 신을 위해 목숨을 던지는 사제다. 아리를 만나고 나서 그녀의 아픔을 진심으로 품어주게 된다.

DNA러버 인물관계도

드라마 ‘DNA러버’는 여러 인물들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관계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연구소 동료들 사이의 우정과 사랑, 의사와 소방관 사이의 미묘한 경쟁, 다양한 연애관을 가진 사람들의 상호작용이 주요 소재로 등장합니다. 각 인물은 자신의 상처와 문제를 극복하며 성숙해가며, 이야기는 이를 통해 깊이와 재미를 더합니다.

줄거리

혹시 나와 운명적으로 맞는 짝이 유전자 속에 이미 정해져 있다면 어떨까? 많은 이들이 결혼으로 이어지는 운명적인 사랑을 꿈꾸지만, 이런 사랑이 단지 우연이나 인연으로만 설명될 수 있을까? 나의 운명의 짝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운명이란 생각보다 과학적인 것일지도 모른다. 'DNA러버'는 연애에 실패를 거듭해 온 유전자 연구원 여주인공이 유전자의 힘을 빌려 자신에게 맞는 운명의 상대를 찾기 시작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2040년이 되면 미국에서는 DNA를 통해 소개팅이 일반화될 것이라는 예측도 있는데, DNA가 미래를 예언하는 비밀 열쇠일 수 있을까?

시간이 흐르면 연애는 단순히 남자와 여자의 관계를 넘어, 사람과 사람 사이의 복잡한 감정의 이야기가 된다. 이 드라마에서는 연애의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상처들, 즉 가족사와 성장 배경, 성격이 얽히며 발생하는 갈등을 다룬다. ‘DNA러버’는 서로의 아픔을 이해하고 치유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연애와 성장이 어떻게 맞물리는지를 보여주는 드라마이다.

유전자에는 평생을 함께할 운명적인 짝이 이미 새겨져 있을지도 모른다. 나는 그 완벽한 짝을 'DNA러버'라고 부르기로 했다. 이제 한소진의 유전자 실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혹시 제 향기가 어떤지 물어봐도 될까요?"
"큰일 났네요. 오타쿠가 등장했어요."
"내가 찾아 헤매던 단 하나의 운명! 그 운명의 비밀은 바로 DNA에 있습니다."

DNA러버 매력 포인트

● 과학과 로맨스의 독특한 조합: 유전자 연구를 기반으로 운명의 짝을 찾아가는 독특한 스토리라인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 다채로운 인물 구성: 개성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얽히고설키며 펼쳐지는 에피소드들이 풍성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합니다.

● 공감과 성장의 이야기: 연애의 실패와 상처를 겪으며 성장해가는 인물들의 이야기는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과 공감을 이끌어낼 것입니다.

● 높은 작품성: 성치욱 감독과 정수미 작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드라마는 뛰어난 연출과 완성도 높은 스토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마무리

이처럼 ‘DNA러버’는 다양한 매력 포인트와 개성 있는 캐릭터들로 가득한 드라마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시청자 여러분들도 함께 유전자 속에 담긴 사랑의 비밀을 찾아보세요!

 

반응형